오산시가 반도체 산업 배후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면서 향후 국내 산업을 이끌 ‘K-반도체벨트’의 중심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오산시는 이를 필두로 인구 50만명 …
오산시 세교지구 세마역 역세권 입지에서 지난해 말 착공을 알린 ‘현대 테라타워 세마역’ 지식산업센터가 수도권 남부에 조성되고 있는 초대형 반도체 벨트의 수혜 단지…
한 때 수익형 부동산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지식산업센터의 광풍이 한 풀 꺾이면서, 시장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공급과잉’, ‘경기침체’, ‘고금리’ 등으로 인…
한때 수익형 부동산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지식산업센터의 광풍이 한풀 꺾이면서, 시장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공급과잉’, ‘경기침체’, ‘고금리’ 등으로 인해 …
침체일로를 걷던 ‘지식산업센터’가 반등 분위기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실제 지식산업센터는 올해 1분기(1~3월) 거래량과 거래금액이 직전 분기(지난해 4분기_1…
옥석가리기 심화되는 지식산업센터... 교통접근성 확실한 곳에는 기업체 발길 꾸준 -'현대 테라타워 세마역' 1호선 세마역 역세권 입지에 북오산IC도 인접… 기업체…
수익성 강화에 초점 맞췄던 지식산업센터들, 실수요 맞춤형 설계&마케팅으로 돌파구 찾아 -제조형, 연구&업무형 등 실입주 기업 특화설계 선보이는 '현대 테라타워 세…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도 "될 곳은 되는"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입지, 상품성, 미래가치 등의 강점을 갖춘 곳과 그렇지 못한 곳들 간에 수요 격차가 …
수도권 부동산이 반도체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하는 '반도체 라인'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오산시가 이러한 반도체 라인의 최중심 입지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오산…
경기도 오산시가 수도권 남부 비즈니스의 중심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오산시는 화성 동탄·평택·용인을 잇는 K-반도체벨트의 중심입지라는 지리적 이점을 살려 반…
지식산업센터 시장이 실수요층으로 재편되면서 지역 환경에 맞춰 기업체 실수요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특화설계를 도입한 단지를 중심으로 관심이 쏠리는 현상이 계속되고…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도 "될 곳은 되는"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입지, 상품성, 브랜드 등의 강점을 갖춘 곳과 그렇지 못한 곳들 간에 수요 격차가 더…